본문 바로가기
화장대/기초

코스알엑스(COSRX) :: 더 레티놀 0.1 크림

by 쿠루비:-) 2023. 4. 15.
728x90

코스알엑스 더 레티놀 0.1 크림

COSRX The Retinol 0.1 cream


코스알엑스 레티놀 크림

 레티놀 성분에 관심을 가지던 시점에 코스알엑스에서 '가성비 레티놀 크림'을 출시했다는 소식에 구입해 본 COSRX 더 레티놀 0.1 크림입니다:-) 정가는 2만 원대인데 저는 공구 통해서 1만 원대에 구입했어요. 저렴한 건 정말 좋았지만, 그 외 만족도는 낮았던 제품이었습니다:-/

 

코스알엑스 레티놀 크림

 용량은 20ml로 적은 편이고, 케이스는 알루미늄 튜브 형태입니다. 레티놀이 불안정한 성분이다 보니 효능 보존을 위해 선택한 케이스라는데 별로입니다...ㅋㅋㅋㅋ 내용물이 많이 남았을 땐 별 상관없는데 다 사용해갈 때쯤엔 꺾여서 찢어지기도 하더라고요.

 

코스알엑스 레티놀 크림

 내용물은 노란색의 살짝 꾸덕한 제형입니다. 특별한 향 같은 건 없었고, 발림성도 좋았어요. 유분감도 강하지 않은 편이라 사용하던 기초 라인업에 더해서 마음 편히 썼어요.

 

코스알엑스 레티놀 크림

 제품의 제형이나 사용감은 괜찮았지만, 아쉬웠던 건 효과. 효과를 전혀 느끼지 못했어요. 저렴한 제품이고, 레티놀 함량이 낮긴 하지만 기능성 화장품이 이렇게까지 효과가 없는 건 좀... 후기를 보면 주름이 옅어졌네, 잡티가 사라졌네 하는데 '읭?' 하면서 봤습니다..ㅋㅋㅋ 이니스프리 레티놀 앰플은 함량 표기를 안 할 만큼 적은 양이 들어있는 제품인데도 저에겐 그 제품보다도 효과가 없었던 제품입니다.

 

코스알엑스 레티놀 크림

 후기를 보면 칭찬 일색에 효과 봤다는 이야기가 너무 많아서 내가 이상한 건가 싶은 생각도 드는데요. 저에겐 '크림' 역할 외엔 아무런 역할을 해주지 못한 제품이었습니다:-( 레티놀 부작용을 느끼지 못하기는 했는데, 효과도 느끼지 못해서 레티놀 입문자에게 추천하기도 애매한 제품이 아닌가 싶었어요.


최고의 가성비 레티놀, 코스알엑스 더 레티놀 0.3 크림

 

최고의 가성비 레티놀, 코스알엑스 더 레티놀 0.3 크림 - KOMOREBI

요즘 가장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인 코스알엑스의 더 레티놀 0.3 크림의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이전에 0.1 크림과 0.5 오일을 먼저 구입해 사용해 봤었는데, 그 두 제품은 별로

culubi.com

믿고 쓰는 레티놀 세럼, 아이오페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믿고 쓰는 레티놀 세럼, 아이오페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 KOMOREBI

출시 직후 구입해서 꾸준히 잘 쓰고 있는 아이오페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국내 브랜드 중에서 가장 오래 레티놀을 연구해 온 아이오페인만큼 순한 사용감과 피부로

culubi.com

이니스프리(innisfree) ::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이니스프리(innisfree) ::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innisfree RETINOL CICA Repair Ampoule 극찬 리뷰가 하도 많길래 궁금해서 구입해본 이니스프리의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이에요:-) 제가 구입한 건 50ml짜리 대용량입니

culub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