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대/& 그리고

머리숱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고무줄 / 흘러내리지 않는 고무줄 / 노란 고무줄 염색하기

by 쿠루비:-) 2019. 4. 11.
728x90

 저는 머리숱이 정말 많아서 모든 고무줄이 1회용인 관계로 정말 1회용으로 나온 tpu고무줄을 사용해왔어요. 그런데 머리를 기르다보니 tpu고무줄은 힘이 없어서 잘 흘러내리기도 하고, 이마쪽으로 견인성 탈모가 오는 것을 실시간으로 느낄 수 있어서 그동안 귀찮아서 미뤄왔던 것을 만들어 봤습니다:-)

 

 바로 흔한 노란 고무줄을 염색해서 사용하는 건데요. 미용실에서 이렇게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준비물은 노란 고무줄과 검은 염색약, 저는 지퍼팩을 이용했는데 제가 해보니 고무줄을 넓게 펼칠 수 있는 적한 일회용 용기로 준비하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염색약은 이전에 갈색으로 한번 해봤는데 노란색이 비쳐서 이상한 색이 되더라구요. 그러니 검은색 염색약으로 준비해주세요.

 방법은 간단해요. 고무줄에다 염색약이 골고루 묻을 수 있게끔 한다음 3일~4일 정도 방치합니다. 3~4일 후,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살짝 말려주면 완성입니다.

망했...

 지퍼팩에 많은 양을 같이 넣었더니 염색약이 제대로 묻지 않는 부분이 생겨 이렇게 얼룩덜룩하게 된 고무줄이 많이 생겼어요:-( 그래서 다음부턴 넓은 통에 고무줄을 넣어서 뭉쳐있지 않게 해야겠다 싶었어요.

 그래도 제대로 염색된 것들도 있어서 골라서 사용하고 있어요. 얼룩덜룩한 건 다시 염색하려구요.

 

 제가 사용해보니 우선 고정력이 너무 좋아요. 머리를 다시 풀때 살짝 따갑긴 한데 조심해서 풀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건 없더라구요. 고정력이 좋다보니 머리 흘러내림도 없고 두피가 당기는 느낌도 없어요. 거기다 탄성이 좋아서 사용 후 늘어나지도 않아서 재사용도 가능해서 대만족이에요.

 머리숱이 많아서 고무줄을 1회용으로만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꼭 한번 시도해보셨으면 좋겠어요:-D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