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해 이 포스팅을 할 때마다 '시간 참 빠르다' 느끼지만 올해만큼 빠르게 느껴졌던 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저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분들이 '2020년 = 코로나'로 기억될 것 같죠...? 올 한 해 정말 알차게 보내고 싶었는데 저 자신이 컨트롤할 수 없는 환경의 변화 앞에서 무력함을 참 많이 느낀 한 해였습니다. 그만큼 아쉬움도 많고, 힘들기도 했던 한 해였는데요. 그와 더불어 그런 환경의 변화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방법을 배우기도 했고, 그 속에서도 '행복'은 있다는 것을 배우기도 한 2020년이었습니다:-)
지난 해처럼 자신과의 다짐을 위한 2021년 계획을 정리해봅니다.
1. 어학 성적 취득과 자격증
연초부터 계획해둔 시험들이 줄지어 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고 싶습니다. 어학 성적들도 갱신 혹은 취득을 해야 하는 시점이라 연초부터 꽤 바빠질 듯하네요. 자격증 시험은 자잘한 자격증들이라 크게 걱정은 안 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시간 투자가 필요할 것 같아 꼼꼼히 챙겨야 할 듯합니다.
2. 꾸준한 블로그 포스팅
2020년에 가장 아쉬운 것이 블로그에 소홀했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포스팅할 것도 없기도 했고, 코로나로 스케줄이 엉망이라 정신없기도 했어서 2019년보다 블로그 갱신이 게을렀었는데요. 2021년엔 다시 기합을 넣고! 꾸준히 포스팅해나갈까 합니다. 이제까지 생각만 했던 콘텐츠들도 업로드하고 싶고, 블로그 단장도 조금 해보고 싶네요.
3. 운동과 식단
집에만 있다 보니 원래도 좋지 않았던 몸이 더 엉망이 되어서 새해에는 꼭 운동을 습관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식단도 더 건강하게 챙겨서 체력과 건강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저의 2021년 계획은 간단하게 3가지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이제 2020년도 몇 시간 남지 않았는데요. 2021년엔 코로나에서 벗어나지 못하더라도, 벗어날 수 있는 희망은 볼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Happy New Yea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