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대/색조

에뛰드(ETUDE) :: 컬픽스 마스카라 02브라운 & 03 그레이브라운

by 쿠루비:-) 2023. 2. 12.
728x90

에뛰드 컬픽스 마스카라

ETUDE Curl Fix Mascara


 요즘 제가 굉~장히 잘 쓰고 있는 에뛰드의 컬픽스 마스카라입니다:-) 2호 브라운 컬러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3호 그레이 브라운 컬러가 새롭게 출시되었길래 추가로 구입해 봤어요.

 

 마스카라 솔은 크지도, 작지도 않은 평범한 느낌이에요. 마스카라 액 자체가 조금 묽은 편인데다 케이스도 양조절이 잘되는 편이라 사용할 때 양 조절에 신경 쓰지 않고 편하게 사용했습니다. 

 

 컬러는 요런 느낌입니다. 2호 브라운은 붉은기 도는 브라운 컬러이고, 3호 그레이 브라운은 이름 그대로 회끼 도는 브라운 컬러예요ㅋㅋㅋ 눈에 올렸을 때 2호는 붉은기가 살짝 더 도드라지는 느낌이고, 3호는 2호에 비해 살짝 더 또렷한 느낌이 납니다. 2가지 컬러 모두 블랙 컬러에 비해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낼 수 있어요:-)

 

 양조절도 쉽고, 제형 자체도 워낙 깔끔하게 발리는 마스카라라 다른 아이메이크업 없이 사용하기도 너무 좋았어요X-) 저는 곱슬이라 원래 속눈썹도 살짝 컬링이 되어 있어서 뷰러 없이 마스카라를 바로 바르고, 불고데로 컬링 잡고, 뭉침 푸는 방법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섀도우나 아이라인 없이 깔끔하면서도 정돈된 느낌이 나서 요즘 데일리로 잘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이름답게 지속력도 좋은 편이고, 번짐도 없어서 깔끔한 아이메이크업에 이만한 마스카라는 없을 것 같아요. 기존의 브라운 컬러도 잘 쓰고 있었지만, 붉은기가 살짝 아쉬웠는데 이 아쉬움을 메꿔줄 그레이브라운까지 나왔으니 한동안 마스카라는 컬픽스만 쓸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