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대/기초

요즘의 마스크팩 :: 메디앤서 콜라겐 마스크 / 아비브 어성초 시트 마스크 / 더랩 바이 블랑두 마스크팩 / 메디힐

by 쿠루비:-) 2023. 2. 27.
728x90

 마스크팩은 리뷰 쓰기가 좀 애매해서 잘 안 쓰게 되는데 오랜만에 기록 차원에서 써봅니다:-) 지난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오는 시기에 유달리 건조함이 많이 느껴져서 마스크팩을 많이 썼었거든요. 그중에서 지금 현재 시점에 쓰고 있는 7가지 마스크팩 후기를 써보도록 할게요.

1. 메디앤서 비타 콜라겐 마스크

 최근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마스크팩인 메디앤서의 비타 콜라겐 마스크입니다:-) 요즘 콜라겐 팩이 유행인데 그중에서도 인기가 가장 많은 제품 중 하나인데요. 써보면 왜 인기가 많은지 바로 느낄 수 있는 팩이 아닌가 싶습니다. 쓰고 나면 탄력도, 안색개선이 바로 느껴지고, 보습력도 너무 과하지 않게 딱 좋아서 너무너무 좋아하는 팩이에요. 콜라겐팩이라 30분 이상 얹어둬야 하는 게 살짝 부담이긴 하지만, 처음 몇 분만 밀착될 수 있게 기다려 주면 잘 떨어지지 않아서 팩 붙인 상태에서 이것저것 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흐르더라구요:-)

 팩을 떼내고 나면 수분감이 확 느껴지고, 탄력과 안색개선이 눈으로 보이더라구요. 물론 오래 지속되는 효과는 아니지만 그래도 순간적인 효과라도 확실히 보이는 팩이 흔치 않다 보니 자주 손이 가게 돼요. 겨울철엔 보습력이 살짝 아쉬웠는데 앞으로 따뜻해지기 시작하면 더 자주 쓰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메디앤서 리얼 스킨핏 콜라겐 마스크

 비타 콜라겐 마스크가 좋아서 다른 라인은 어떤가 싶어서 사본 마스크팩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냥 비타 콜라겐 마스크팩을 쓰는 게 나을 것 같아요...ㅋㅋㅋ 사용감이나 순간적인 안색 개선 효과는 비슷한데 탄력 개선이나 보습력이 비타 콜라겐 마스크보다 떨어집니다. 특히 보습력이 많이 부족해서 돌아오는 여름에나 팩 하는 기분을 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3. 아비브 약산성 pH 시트 마스크 어성초 핏

 보습보단 진정을 위해 사용하는, 아비브 어성초 마스크팩입니다. 이전의 껌딱지팩도 엄청 좋아했었는데 약산성 마스크팩이 유분감이 덜해서 가볍게 사용하기엔 더 좋더라구요. 껌딱지 팩에 비하면 시트가 두꺼워서 밀착력이 떨어지긴 하는데 자극이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예민할 때 껌딱지 팩 하다 보면 가장자리 부분이 조금 자극적으로 느껴질 때가 있기도 했거든요. 여러모로 진정 효과가 좋아서 상비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는 진정 마스크 팩입니다.

 

4. 더랩 바이 블랑두 그린 플라보노이드 2.0 마스크

 지금 올리는 7가지 마스크팩 중 가장 보습력이 강한 더랩 바이 블랑두의 그린 플라보노이드 마스크팩입니다. 너무 건조할 때 이 마스크 팩을 격일 간격으로 하고, 일주일에 한 번 크림 마스크팩을 사용하면서 피부 건조를 잡았어요. 건조할 때 크림 마스크팩이 좋긴 한데 수부지인 저는 자주 사용하기엔 부담이 있거든요. 그런데 더랩바이블랑두 그린 마스크팩은 에센스 마스크팩이면서도 보습력이 좋아서 아주 잘 썼어요:-) 앞으로도 간절기 때 한 번씩 구입해서 쓰게 될 것 같아요.

 

5.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메디힐의 마데카소사이드 마스크팩입니다. 사실 보습력이나 진정 효과가 큰 제품은 아니어서 스페셜 케어 용도로는 잘 쓰지 않는 제품이에요. 아침에 일어났는데 피부가 너무 건조하거나 어제 고보습 마스크팩을 했는데 오늘 또 조금 건조함이 느껴진다 할 때 사용하는 마스크팩입니다. 약간 스킨팩 대용품 느낌으로 쓰고 있어요ㅋㅋㅋ  

 

6. 메디힐 팜스랩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LX

 이건 제가 구입한 건 아니고, 마데카소사이드 마스크팩을 왕창 샀더니 사은품으로 몇 장 함께 온 마스크팩입니다. 마스크 시트가 조금 커서 잘 맞춰 붙이면 리프팅 효과가 있다는 팩인데, 그건 잘 모르겠구요ㅋㅋㅋ 보습력이 무난하게 좋았어요. 수분 반, 유분 반 균형이 잘 맞춰진 제품이라 누구나 사용해도 괜찮을 마스크팩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7. 메디힐 더 E.G.T 앰플 마스크

 이건 감히 '인생 마스크팩'이라 불러도 좋을 것 같은 메디힐의 EGT 마스크팩입니다. 저는 이거 사려고 올영 세일 기다리고 있습니다ㅋㅋㅋ 이니스프리 레티놀 앰플 사용하면서 레티놀 성분에 관심이 많아지던 때에 이 마스크팩에 레티날 성분이 들어있다고 해서 구입했었어요. 마스크팩 올리고 떼자마자 '이거다' 싶었습니다ㅋㅋㅋ 피부의 탄력감이 눈으로 보이더라구요. 메디앤서의 비타 콜라겐 마스크와 효과는 비슷한데 이건 짧게 사용해도 되고, 영양감도 있어서 건조할 때는 더 좋더라구요. 다만 피부에 약간 막을 씌운 듯한 느낌이 남는다는 게 아쉬웠어요. 그래도 효과가 너무 만족스러워서 앞으로 중요한 날 전날에는 꼭 사용하게 될 마스크팩이 아닐까 싶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