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알엑스 더 레티놀 0.1 크림
COSRX The Retinol 0.1 cream
레티놀 성분에 관심을 가지던 시점에 코스알엑스에서 '가성비 레티놀 크림'을 출시했다는 소식에 구입해 본 COSRX 더 레티놀 0.1 크림입니다:-) 정가는 2만 원대인데 저는 공구 통해서 1만 원대에 구입했어요. 저렴한 건 정말 좋았지만, 그 외 만족도는 낮았던 제품이었습니다:-/
용량은 20ml로 적은 편이고, 케이스는 알루미늄 튜브 형태입니다. 레티놀이 불안정한 성분이다 보니 효능 보존을 위해 선택한 케이스라는데 별로입니다...ㅋㅋㅋㅋ 내용물이 많이 남았을 땐 별 상관없는데 다 사용해갈 때쯤엔 꺾여서 찢어지기도 하더라고요.
내용물은 노란색의 살짝 꾸덕한 제형입니다. 특별한 향 같은 건 없었고, 발림성도 좋았어요. 유분감도 강하지 않은 편이라 사용하던 기초 라인업에 더해서 마음 편히 썼어요.
제품의 제형이나 사용감은 괜찮았지만, 아쉬웠던 건 효과. 효과를 전혀 느끼지 못했어요. 저렴한 제품이고, 레티놀 함량이 낮긴 하지만 기능성 화장품이 이렇게까지 효과가 없는 건 좀... 후기를 보면 주름이 옅어졌네, 잡티가 사라졌네 하는데 '읭?' 하면서 봤습니다..ㅋㅋㅋ 이니스프리 레티놀 앰플은 함량 표기를 안 할 만큼 적은 양이 들어있는 제품인데도 저에겐 그 제품보다도 효과가 없었던 제품입니다.
후기를 보면 칭찬 일색에 효과 봤다는 이야기가 너무 많아서 내가 이상한 건가 싶은 생각도 드는데요. 저에겐 '크림' 역할 외엔 아무런 역할을 해주지 못한 제품이었습니다:-( 레티놀 부작용을 느끼지 못하기는 했는데, 효과도 느끼지 못해서 레티놀 입문자에게 추천하기도 애매한 제품이 아닌가 싶었어요.
최고의 가성비 레티놀, 코스알엑스 더 레티놀 0.3 크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