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소식·정보

여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1탄

by 쿠루비:-) 2019. 4. 23.
728x90

섬네일

 최근 날씨가 벌써 여름이 온 것 같이 더워지고 있죠:-/ 이런 계절이 되면 저는 제이팝을 많이 듣는데요. 초여름부터 즐기기 좋은 청량감 있는 곡이 일본 노래 중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여름에 즐겨 듣는 일본곡들을 정리해봤어요. 제가 이 구역 고인물이라 죄다 옛날 노래라 쪼오끔 민망하네요ㅋㅋㅋ


 

Flower - 太陽と向日葵

 유명한 일본 그룹인 'EXILE'의 여동생 그룹으로 주목받으며 데뷔했었던 Flower. EXILE처럼 소수의 보컬과 대다수의 댄서로 이루어진 그룹인데요. 곡은 꽤나 좋음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좋지않아 안타까운 그룹이에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이 정말 많은데 그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인 太陽と向日葵(태양과 해바라기)입니다:-)

 

 

flumpool - 君に届け

 국내에서도 유명한 만화 '너에게 닿기를'의 영화판 주제곡입니다. 곡명도 똑같이 君に届け(너에게 닿기를)이에요. 노래 가사도 원작 내용과 겹치는 듯한 내용이 많아 듣다 보면 기분 좋아지는 곡이에요. 기분 좋은 밴드 사운드와 청량감 있는 분위기의 곡입니다.

 

I WiSH - 明日への扉

 이 곡은 개인적으로 추억이 많은 특별한 노래입니다:-) 제가 일본어를 처음 배울 때 일본어 실력을 늘리기 위해 제이팝을 들으면서 노래 가사 외우기를 많이 했었거든요. 그때 처음 외운 곡이 이 '明日への扉(내일의 문)'이에요. 카와시마 아이 특유의 청량한 음색과 잔잔한 피아노 선율이 너무 좋은 곡이에요. 가사도 풋풋하고 귀여운 곡입니다.


miwa - 夜空。(feat.ハジ→)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일본 가수를 꼽으라면 제가 무조건 꼽을 miwa의 夜空(밤하늘)입니다. 미와 노래도 좋은 곡이 참 많은데 가장 여름 느낌이 나는 곡을 꼽자면 이 노래인 것 같아요.


SEKAI NO OWARI - RPG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밴드인 세카이노오와리의 대표곡 중 하나인 RPG라는 곡입니다. RPG는 만화 짱구 극장판의 주제곡으로 삽입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인데요. 일본인들이 지겨워한다는 "너는 혼자가 아니야!"라는 내용의 가사에 희망찬 느낌의 곡이에요. 아래 영상 버전은 리믹스 버전인데 한글 자막이 있어 가져왔어요. 개인적으론 TREE 콘서트 버전을 가장 추천합니다:-)


SMAP - オレンジ

 이젠 추억 속으로 사라진 그 그룹, 스맙의 オレンジ(오렌지)라는 곡입니다. SMAP의 대표곡 중 하나인 らいおんハート(라이온하트) 싱글의 커플링 곡입니다. 타이틀 곡은 아니지만 아는 사람들은 다 알 정도로 스맙의 명곡 중 하나인데요. 곡 자체의 분위기가 여름 분위기는 아닌데 저는 이 노래를 듣다보면 해질녘의 여름날이 떠올라서 여름에 자주 듣는 곡이에요.


WEAVER - 僕らの永遠〜何度生まれ変わっても、手を繋ぎだけの愛だから〜

 이 곡도 개인적인 추억이 많은 노래인데요. 엄청 좋아해서 이곡만 무한 반복으로 듣기도 했던 노래에요. 제목이 엄청 긴데요. 해석을 하자면 '우리들의 영원~몇 번을 다시 태어나도 손을 잡고 싶은 사랑이니까~'정도가 될 것 같아요. 위의 flumpool의 君に届け와 비슷한 분위기의 곡입니다.


여름에 듣고 싶은 J-POP 7곡 / 일본 노래 추천

 

여름에 듣고 싶은 J-POP 7곡 / 일본 노래 추천 - KOMOREBI

개인적으로 일본 노래를 가장 많이 듣는 계절이 여름인데요. 여름에 잘 어울리는 청량감있는 곡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요즘 슬슬 더워지고 있어서 정리해본 여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culubi.com

여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2탄

 

여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2탄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여름에 듣고 싶은, 어울리는 J-POP추천 입니다:-) ZONE - H・A・N・A・B・I〜君がいた夏〜 밴드 그룹인 ZONE의 H・A・N・A・B・I〜君がいた夏〜인데요. 제목에서부터 여름느낌

culub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