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다이어리/시험 & 합격후기

[워드프로세서] 필기 합격 후기 / 워드 필기 시험 후기

by 쿠루비:-) 2021. 1. 28.
728x90

 

섬네일


 취득하는데 오래 걸리지도 않을 것 같고, 시간 여유도 살짝 있어서 등록해둔 워드프로세서 필기시험이 어제 있었어요. 발표는 오늘 오전 10시!

 

워드프로세서 필기 합격 화면

 결과는 턱걸이 합격ㅋㅋㅋㅋ.. 컴활 때도 그렇고, 이런 시험들의 필기 공부는 정말 노잼이라 당일에 겨우겨우 보고 간 거라 아쉬움은 없네요. 공부를 거의 안 했기 때문에 공부 방법보다는 시험 후기에 더 초점을 맞춰서 써볼게요:-)

 

1. 워드프로세서 필기 시험 시간 / 필기 과목 / 합격 기준

과목 1과목
워드프로세싱 용어 및 기능
2과목
PC 운영체제
3과목
PC 기본상식
내용 워드프로세서 구성 및 기능
공문서 처리 방법 등
한글 Window 관련 내용 PC의 구성 요소 및 기초지식

각 과목 20문제, 100점 / 각 과목 40점 이상 &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

시험 시간은 60분

 

2. 워드프로세서 필기 시험 준비물

신분증

수험표 (프린트 OR 코참패스 모바일 수험표)

 

3. 워드프로세서 필기 후기

 

 저는 대구 상공회의소에서 시험을 치렀고, 시험 시간은 오후 5시 50분이었어요. 상공회의소 건물 입구에서 체온 측정과 손 소독을 하고, 지하로 내려가니 대기실과 복도에서 대기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저도 같이 복도에서 대기하고 있는데 시험 시작 시간 10분 전에 입실시켜 주시더라구요. 시험장 앞에서 좌석 번호 확인하고, 체온 측정 한번 더 하고 입실했습니다.

 

 입실하면 거의 바로 신분 확인을 합니다. 머리 만지기 귀찮아서 모자를 쓰고 갔더니 시험동안은 벗으라고 하더라구요. 머리가 엉망이라 살짝 민망해하면서 시험 쳤습니다ㅋㅋㅋ 신분 확인이 끝나면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는데요. CBT 방식이 처음이신 분들도 익숙해질 수 있도록 엄~청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살짝 지겹기도 한 오리엔테이션이 끝나면 시험이 바로 시작됩니다.

 

 시험을 다 치르면 언제든지 '시험 종료' 버튼을 누르고 개인 물품 챙겨서 퇴실하면 되는데요. 컴활 수험자 분들과 함께 치르다 보니 제가 제일 먼저 퇴실했어요ㅋㅋㅋ 시험 시간은 한 15분 정도 걸린 듯하네요.

 

4. 워드프로세서 필기 공부 방법

 공부하기 싫어서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 당일치기 공부를 하고 가서 '공부 방법'이라 이름 붙이기도 민망하지만..ㅋㅋㅋ 저는 워드 필기 기출만 보고 갔어요.

 

https://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기출문제, 해설

www.comcbt.com

 저의 자격증 취득의 파트너, 전자 문제집 CBT 사이트에서 기출문제 4회분만 보고 갔습니다. 워드는 '국민 자격증'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분들이 취득한 자격증이라 CBT 사이트에 해설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OMR 방식으로 풀고, 틀린 문제만 해설 보면서 다시 봤어요.

 

 2021년부터 워드프로세서 시험이 개정이 된 데다 정기 시험이 폐지되고, 상설 시험만 치러져서 기출문제가 없어서 살짝 걱정했는데요. 실제 시험을 치면서는 기존 기출문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기출만 충실히, 충분히 풀고 간다면 단기간에도 누구나 합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실기는 시험 자체 수도 적고, 방학이라 접수하는 것도 힘들어서 한 달 뒤로 접수해뒀어요. 실기 후기는 한참 뒤가 될 듯하네요.


[워드프로세서] 실기 합격 후기 / 워드 실기 시험 후기

 

[워드프로세서] 실기 합격 후기 / 워드 실기 시험 후기

 자리가 없어 필기 합격 후, 한달 뒤로 접수해뒀던 워드 실기 시험의 결과가 오늘 발표됐어요:-) '혹시 실수했으면 어쩌나'했는데 합격했습니다. 1. 워드프로세서 실기 시험 시간 / 합격 기준 시

culubi.tistory.com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상설시험 합격 후기 / 공부방법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상설시험 합격 후기 / 공부방법

​  블로그에는 따로 기록하지 않았지만, 어제 컴활 1급 필기 상설시험에 응시했어요. 다음날 아침인 오늘 오전 10시에 확인해보니 합격! 턱걸이에 가까운 성적입니다만 합격해서 기쁘네요. 사

culub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