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집·빵집·커피집

칠곡 강원오리 :: 황토오리구이 / 대구 팔공산 오리백숙집

by 쿠루비:-) 2021. 5. 18.
728x90

강원오리 입구

 수많은 팔공산 주변 오리백숙집 중 가족들과 함께 방문한 강원 오리입니다:-) 미리 예약하고 방문했더니 독방을 준비해주셔서 가족끼리만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었어요.

강원오리

경북 칠곡군 동명면 한티로 304-7

054) 976 - 2847

11:00 ~ 21:00


강원오리 밑반찬

 밑반찬 가짓수는 많지 않지만 맛도 괜찮았고, 메인 메뉴랑 잘 어울리는 구성이었어요.

 

황토오리구이

 이 집 메인 메뉴인 황토가마구이(\55,000). 오리치곤 크기가 조금 작아 보였지만 노릇노릇하고, 윤기가 반질반질해서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준비시간이 필요한 메뉴라 방문하기 3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황토가마구이

 몸을 가르면 각종 곡물, 견과류가 한가득 들어 있어요. 

 

오리고기

 기름이 쏙 빠져서 담백하고, 육질은 부드러워서 너무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오리 고기는 기름 때문에 별로 안 좋아하는데 황토구이는 기름이 쏙 빠져서인지 맛있더라구요X-) 소금만 찍어 먹어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오리능이백숙

 커다란 뚝배기에 담겨 나온 능이오리백숙(\65,000). 양이 많아서 당황...ㅋㅋㅋㅋ

 

오리백숙

 오리백숙은 익숙한 그 맛이었습니다ㅋㅋㅋ 오리 고기도, 백숙도 취향이 아니어서 몇 입 먹고 말았는데 부모님은 확실히 국물이 있으니 좋아하시더라구요. 2가지 메뉴 다 비싸긴 하지만 깔끔하게 맛있었어요:-)


장수오리 남산점 :: 반고개역 오리 불고기 맛집 / 대구 두류동 오리 전문점

 

장수오리 남산점 :: 반고개역 오리 불고기 맛집 / 대구 두류동 오리 전문점

오랜만에 대구에 오신 할머니를 모시고 방문한 오리 불고기 전문점 장수오리 남산점입니다:-) 찾아보니 지점이 많지는 않지만, 체인점인 것 같더라구요. 맛도 괜찮고, 자리도 많고, 주차장도 넓

culub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