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집·빵집·커피집

푸른회식당 :: 대구 반고개 무침회 골목 / 대구 별미 맛집 / 대구 10미 무침회

by 쿠루비:-) 2022. 10. 22.
728x90

 대구의 대표 별미 중 하나인 무침회를 오랜만에 먹고 왔어요X-) 사실 별로 좋아하는 메뉴는 아닌데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더라구요ㅋㅋㅋ 반고개역에 위치한 무침회 골목에 가면 많은 무침회 가게가 있는데요. 그중 제가 방문한 곳은 푸른회식당이었습니다.

 

 

 

푸른회식당

대구 서구 내당동 884-11

11:00 ~ 22:00 (21:30 라스트오더 / 매월 1번째 월 휴무)

053 - 552 - 5040


 무침회 골목도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가게들이 다들 리모델링을 한 건지 깔끔해진 곳들이 많더라구요! 푸른회식당도 뭔가 으리번쩍해서 조금 놀랐습니다ㅋㅋㅋ 가게 전용 주차장도 꽤 넓은 것 같았어요. 

 

 식당 내부도 깔끔하고, 넓은 편이에요. 저녁 시간이 지난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손님들이 꽤나 있었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밑반찬. 가짓수가 많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이 재첩국이 진~짜 맛있었어요!ㅋㅋㅋ 방문한 날이 쌀쌀했어서 더더더 맛있게 느껴졌어요ㅋㅋ

 

 주문한 중 사이즈의 오징어 무침회(18,000원)와 납작 만두(3,000원). 계란찜이 함께 나왔는데 이 계란찜도 맛있었습니다.

 

 오징어 무침회는 언제나 먹던 그 맛인데 오랜만이라 엄청 맛있게 먹었습니다. 거의 흡입했어요ㅋㅋㅋ 대구의 무침회는 무침'회'이지만 회는 없고 삶은 오징어와 약간의 우렁이에 미나리와 무채를 더해 고추장 양념에 무친 메뉴인데요.

 

 새빨간 고추장 양념이지만 크게 맵지 않고, 매콤 달콤 새콤해요. 식당마다 양념 맛이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 푸른회식당은 맵지 않아 좋더라구요. 오징어도 질기지 않게 적당히 잘 삶아서 탱글탱글해서 맛있었구요:-)

 

 그리고 무침회를 먹을 때 무조건 함께 먹어야 하는 게 이 납작만두인데요. 이전에 포스팅했었던 남문 납작만두와 달리 밀가루 부침에 가까운 납작만두가 나와요.

 

 그런데 이 납작만두에 무침회를 싹 싸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고소한 납작만두와 매콤 새콤한 무침회가 서로의 맛을 올려주는 조합이라 무침회를 먹을 때는 꼭 함께 먹어야 하는 조합입니다.

 

 사실 무침회 골목 어느 가게든 맛에서 큰 차이는 없는데 개인적으론 푸른회식당이 맵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밑반찬 맛도 괜찮고, 가게도 깔끔했구요. 가게에 문재인 대통령도 방문했다고 걸려있던데 대구에 오시면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미성당 납작만두 본점 :: 대구 납작만두 / 대구 유명 맛집

 

미성당 납작만두 본점 :: 대구 납작만두 / 대구 유명 맛집

 대구 유명 맛집 중 하나로 꼽히는 미성당 본점에 방문했어요:-) 이전에 분점은 방문해 본 적 있는데 본점은 첫방문인데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손님들로 붐비더라구요. 저는 부모님과 함

culubi.tistory.com

유창반점 :: 대구 명물 중화반점 / 중화비빔밥 유명 맛집

 

유창반점 :: 대구 명물 중화반점 / 중화비빔밥 유명 맛집

유창반점 대구 중구 남산동 253-1 11:00 ~ 19:30 (19:00 라스트 오더) 053) 254 - 7297  대구에서 유명한 중국집, 유창반점을 첫 방문 했어요:-) 원래 현대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했었는데 위치를 옮기셨더라

culub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