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디즈니 플러스 런칭 이후, 너무 많은 작품이 공개되면서 피로감이 커졌거든요. 그러면서 자연스레 디즈니 작품에 대한 애정도 떨어졌고, 올해 공개 작품도 아직 안 본 게 많아서 '건너뛸까?' 하다 블로그 시작 후 매해 하던 포스팅을 안 하자니 좀 아쉬워서 준비한 2023년 디즈니의 극장 개봉 작품 정리입니다:-) 디즈니와 픽사의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 그리고 마블 작품만 정리해 봤어요. 개봉일은 북미 개봉일입니다.
2024년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CU) 극장 개봉 예정작 4편
앤트맨과 와스프 : 퀀텀매니아 (ANT-MAN AND WASP : QUANTUMANIA)
마블 / MCU / 2023년 2월 17일 개봉 예정
마블 페이즈 5의 첫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가 2월 공개 예정입니다. 페이즈 4도 아직 덜 봤는데, 페이즈 5가 시작됐군요... 앞으로 '스태쳐'란 이름의 히어로가 될 예정인 스캇의 딸, 캐시 랭이 본격적으로 등장합니다.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로키에서 등장한 정복자 캉이 다시금 빌런으로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2025년에 공개 예정인 5번째 어벤져스의 부제가 '캉 다이너스티'인 만큼 캉이 등장하는 이번 앤트맨 영화로 앞으로의 MCU가 흘러갈 방향을 예상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 (Guardians of the Galaxy VOL. 3)
마블 / MCU / 2023년 5월 5일 개봉 예정
제작 발표와 더불어 감독인 제임스 건이 "가오갤의 마지막 실사 영화"라 단언한 만큼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 확률이 높아 보이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편은 2023년 5월에 공개 예정입니다. 메인 빌런으론 하이레볼루셔너리가 등장하고, 엔드게임에서 돌아온 2014년의 가모라는 라바저스의 멤버로 돌아온다고 하는데요. 6년 전, 2편의 쿠키에서 짧게 언급되었던 아담 워록까지 등장하면서 시리즈의 모든 떡밥을 회수할 영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어공주 (The Little Mermaid)
디즈니 / 실사 영화 / 2023년 5월 26일 개봉 예정
말이 많아도 너무나도 많은 인어공주 실사 영화도 2023년 개봉 예정입니다. 저도 블로그에 따로 포스팅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티저를 봐도 큰 기대는 되지 않네요... 인종보다도 비주얼이 어릴 적 저를 설레게 하던 그 애리얼이 아니어서 저는 안 볼 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이야기가 많은 작품인 만큼 흥행 성적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긴 하네요.
엘리멘탈(ELEMENTAL)
픽사 / 2023년 6월 16일 개봉 예정
2023년에도 픽사는 새로운 장편 애니메이션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바로 엘리멘탈이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세상을 이루는 원소들을 의인화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주인공인 앰버와 웨이드의 우정을 그린 영화라고 하네요. 설정이나 줄거리만 봤을 땐 인사이드아웃이나 주토피아가 떠오르는 작품인데 어떤 스토리의 작품이 될지 기대됩니다.
더마블스 (THE MARVELS)
마블 / MCU / 2023년 7월 28일 개봉 예정
MCU는 올해도 극장 개봉 영화만 3편이군요... 7월에 캡틴 마블의 2편, 더 마블스가 공개 예정입니다. 캡틴 마블을 중심으로 미즈 마블, 모니카 램보, 발키리까지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선 박서준 배우가 등장한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죠. 주요 등장인물만 봐도 진입 장벽이 너무 높은 영화가 될 것 같은데, 반응이 어떨런지... 지금 연결되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만 해도 미즈 마블, 완다비전이 있고, 2023년 봄에 공개 예정인 시크릿 인베이젼도 닉 퓨리를 매개로 연결되지 않을까 싶은데... 거기다 영화까지 더하면...ㅋㅋㅋ.... 페이즈 4 이후, 지속적으로 지적되고 있는 진입장벽 문제를 마블이 해결할 의지가 있는지 없는지를 볼 수 있는 영화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시(Wish)
디즈니 애니메이션 / 2023년 11월 22일 개봉 예정
2023년, 100주년을 맞이한 디즈니가 100주년 기념작으로 '위시'라는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만화 속 공주님들이 소원을 비는 별은 어디서 온 것일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이 작품은 주인공 아샤가 별의 힘과 자신의 의지로 왕국을 구하는 여정을 그렸다고 합니다. 100주년 기념인 만큼, 제목만큼 희망찬 스토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디즈니 위시(Wish) – 스스로 뛰어내리면 떨어진 게 아니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