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집·빵집·커피집

약초골목칼국수 :: 대구 서문시장 칼제비 / 깔끔한 시장 칼국수 맛집

by 쿠루비:-) 2023. 1. 3.
728x90

약초골목칼국수

대구 중구 큰장로28길 15 1층 (대신동)

010-8733-4734


 대구 서문시장의 대표적인 먹거리라면 역시 칼제비가 아닌가 싶은데요. 수많은 칼국수 좌판 상점이 있지만, 저희 가족이 자주 찾는 곳은 약초골목칼국수라는 곳입니다. 흔하지 않게 좌판이 아니라 제대로 된 건물 안 상점이어서 더울 때나 추울 때 방문하기 좋았어요. 방문했을 때 만석이여서 사진은 못 찍었지만, 자리도 다른 곳보다 훨씬 많은 편이에요.

 

 이 날은 점심시간에 맞춰 방문한거라 밖에서 조금 기다려야 했어요. 주문하고 나올 때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곳이라 먼저 주문하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앉아서 기다리면 겉절이와 고추, 쌈장이 기본 반찬으로 나옵니다.

 

 기본 반찬과 함께 주문한 칼제비가 나왔어요:-) 국물 맛은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한 편이고, 간 통깨가 왕창 올려져 있어서 고소한 맛이 많이 나요. 간은 슴슴한 편이라 테이블에 놓여있는 간장으로 간을 맞추면 됩니다.

 

  칼제비는 5,500원, 칼국수는 5,000원으로 칼제비가 살짝 더 비싸요. 그래도 손으로 뚝뚝 뗀 투박한 수제비를 좋아해서 항상 칼제비로 시킵니다ㅋㅋㅋ 국물도 깔끔하게 맛있지만, 면이 적당하게 잘 삶겨져서 정말 맛있어요.

 

 다만 겉절이가 방문할 때마다 맛이 약간씩 차이가 나는데 이날은 좀 싱거웠어요:-/ 짜게 먹는 편인 저는 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가게도, 음식 맛도 항상 깔끔한 곳이라 서문시장에 가면 계속해서 방문하게 될 곳이 아닐까 싶어요.


미림 :: 대구 노포 맛집 / 서문시장 옛날 돈까스

 

미림 :: 대구 노포 맛집 / 서문시장 옛날 돈까스

대구의 유명한 노포 맛집이죠. 서문시장 맞은편에 위치한 미림돈까스를 방문했어요:-) 1962년부터 60년 동안 자리를 지켜온 노포인 만큼 특유의 매력이 있는 곳이었어요. 미림돈까스 대구 중구 국

culub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