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집·빵집·커피집

만보식당 :: 대명시장 맛집 / 대구 대명동 집밥같은 밥집

by 쿠루비:-) 2023. 4. 20.
728x90

만보식당

대구 남구 대명동 2556-5

053 - 627 - 7601

월~토 11:00~21:00 (20:30 라스트 오더 / 일 휴무)


 제가 자주 구경 가는 맛집 블로거님이 '요즘 잘 없는 옛날 식당 느낌으로, 꽤 괜찮다'며 칭찬하시길래 방문해 본 만보식당입니다ㅋㅋㅋ 대명시장 상가 끝쪽에 위치해 있어서 시장 따라 쭉 올라오시면 찾을 수 있어요:-) 반주 드시고 있는 손님분들이 좀 계셔서 식당 내부는 못 찍었는데 나름 깔끔하고, 좌석도 넉넉하게 많은 편이었습니다.

 

밑반찬

 후기 찾아보니 방문 날짜마다, 주문한 메뉴마다 밑반찬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았는데요. 제가 방문한 날은 메밀묵무침, 생선까스, 김치, 겉절이, 콩나물무침, 깻잎김치가 반찬으로 나왔는데, 이 반찬들이 진~짜 맛있었습니다. 간이 조금 세긴 한데 제가 짜게 먹는 편이라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X-)

 

국과 비빔밥 재료

 오징어볶음이나 낙지볶음 주문하면 나오는 듯한 비빔밥 재료와 미역냉국. 비빔밥 재료는 상추랑 김가루, 참기름과 깨 살짝 정도인데 학교 다닐때 좋아하던 백반집이 생각나서 반가웠어요ㅋㅋㅋ

 

낙지볶음

 제가 주문한 메뉴는 낙지볶음(6,500원). 낙지볶음, 오징어볶음, 돼지주물럭은 2인분 이상만 주문 가능하더라구요. 양이 가격 대비 많다고 하긴 어렵지만 그래도 반찬으로 부족하진 않은 양이었습니다:-)

 

낙지볶음

 낙지도 꽤 실했고, 양념도 맵지 않아서 좋았어요. 불맛이 난다던가, 뭔가 특별한 맛이 있는 건 아닌데 심플하게 괜찮은 맛이었어요. 다만, 간이 살~짝 심심하다 싶었는데 반찬간이 세서 상대적으로 그렇게 느꼈던 것 같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반찬과 함께 낙지볶음에 밥을 슥슥 비벼서 먹으니 집밥 먹는 기분이었어요.

 

 특별한 맛이 있는 건 아니지만 돈이 아깝지 않은 맛과 양, 다양한 반찬과 메뉴로 다시 한번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아, 공기밥(1,000원)은 별도로 주문해야 했고, 음료수는 2,000원이었어요:-)


교동면옥 대명점 :: 육전냉면 맛집 / 대구 냉면 맛집 추천

 

교동면옥 대명점 :: 육전냉면 맛집 / 대구 냉면 맛집 추천

부쩍 더워진 날씨에 냉면이 먹고 싶어 가족끼리 방문한 교동면옥입니다:-) 교동면옥은 대구에 여러 군데 분점을 가지고 있는데 저희 가족이 방문한 곳은 대명점이에요. 교동면옥 대명점 대구 남

culubi.tistory.com

채울집 :: 대구 대명동 돼지갈비집 / 단체 모임 추천 고기집

 

채울집 :: 대구 대명동 돼지갈비집 / 단체 모임 추천 고기집

어쩌다 보니 저희 가족은 선거날엔 항상 외식을 하게 되는데요. 이번 선거날에 방문한 곳은 대명동에 위치한 갈빗집, 채울집입니다:-) 채울집 대구 남구 양지로 32 (대명동 3002-12) 11:30 ~ 22:00 (브레

culub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