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소식·정보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SPIDERMAN Far From Home) 트레일러를 통한 개인적인 예상

by 쿠루비:-) 2019. 5. 17.
728x90

 2019년 마블과 전 세계 영화계의 최대 이벤트이었던 '어벤져스:엔드게임'이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2019년의 마블은 '스파이더맨:파프롬홈'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최근 엔드게임의 중요 내용을 포함한 2차 트레일러까지 공개했는데요. 마블 페이즈 3의 마지막이라는 상징성과 앞으로 마블의 스토리 진행 방향을 점쳐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더욱 큰 기대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공개된 파 프롬 홈의 트레일러를 통해 알 수 있는 것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1. 상반된 분위기의 트레일러

 

 

 엔드게임 이전에 공개된 첫번째 트레일러는 유럽 여행에 마냥 들뜬 피터와 친구들의 모습이 주를 이룹니다. 분위기 역시 밝죠. 그러다 갑작스럽게 등장한 닉 퓨리를 기점으로 히어로 스파이더맨으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제까지 우리가 알던숙한 그 스파이더맨의 모습입니다.

 

 반면 두번째 트레일러는 토니의 죽음에 힘겨워하는 피터의 모습으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해피와 닉 퓨리에게 독립된 한 명의 히어로로써 큰 책임감을 짊어져야 하며 토니 역시 피터가 자신을 이어 잘 해낼 것이라고 믿었다는 사실을 듣는 피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본 영화의 스토리는 두번째 트레일러 내용부터 등장하겠죠. 무거운 분위기는 아니지만 성장통을 겪고 있는 스파이더맨이 두번째 트레일러의 주 내용입니다.

 

 

2. 4가지의 수트

 이번 스파이더맨은 트레일러에서만 4가지 수트를 입고 등장하는데요. 첫번째는 홈커밍에서 입은 것과 동일한 것으로 보이는 일반적인 수트가 나옵니다.

 두번째는 인피니티워-엔드게임에서 착용하고 나왔던 아이언-스파이더맨 수트가 등장하는데요. 여기까진 이전에 이미 등장했던 수트죠. 다음 2가지는 새로운 수트가 등장하는데요. 다양해진 수트가 스파이더맨에게 의미를 갖는 것은 토니의 부재에 있겠죠. 이전에 입고 활약했던 수트들이 모두 토니에게서 받았던 것이니만큼 새로운 수트 2가지가 어디에서, 어떻게 생긴 것인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세번째는 포스터에서도 착용하며, 메인 수트로 활약할 것으로 보이는 짙은 네이비or블랙-레드 컬러의 수트가 등장하는데요. 개인적인 예상은 이 수트는 토니가 돌아올 피터를 위해 미리 만들어 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엔드게임에서 토니가 피터와 찍은 사진을 사진을 곁에 두고 그리워하던 장면과 혼자서 실험을 계속해왔다는 것을 암시하는 장면에서 토니는 어떻게든 피터를 살리기 위해 고심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토니 성격상 돌아올 피터를 위한 준비는 꼭 해두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거기다 2번째 트레일러에서 토니가 주로 사용하던 영상 실험 방식을 팔에 해보고 있는 피터의 모습이나 토니가 인피니티 워에서 착용하고 나온 안경을 껴보고 놀라는 피터의 모습에서 토니가 피터에게 남긴 '무언가'가 있음을 예상하게 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그 '무언가'가 저 수트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묘하게 쉴드 냄새가 나는 올블랙의 수트가 등장합니다. 이건 아마 쉴드에서 만들어 준 것일 확률이 높을 것 같아요. 조금 조잡하긴 한데ㅋㅋㅋ 이 수트를 입고 닉 퓨리와 마리아 힐을 대면하는 장면이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선 쉴드와 연결고리가 있는 수트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3. 미스테리오와 멀티버스

 이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은 역시 미스테리오(Mysterio)일 것입니다. 제이크 질렌할이 연기하는 미스테리오는 2번째 트레일러에서 닉 퓨리를 통해 '퀜틴 벡(Quentin Beck)'이라는 이름으로 피터를 만나게 되는 것 같은데요. 마블 측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미스테리오는 피터의 삼촌과 같은 역할이라고 하죠.

 하지만 이러한 마블의 설명을 크게 믿지 않는 분위기인데요. 마블 코믹스 원작에서 미스테리오가 스파이더맨의 숙적 중 하나로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트레일러에 등장하는 "희생은 불가피하다."는 미스테리오의 대사로 미루어 볼때, 저 역시 미스테리오가 스파이더맨의 아군일 것 같진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미스테리오와 함께 등장한 것이 '멀티버스(Multiverse)' 세계관 인데요. 닉 퓨리가 피터에게 퀜틴 벡을 소개하며, 우리와 다른 지구에서 왔다고 이야기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역시 미스테리오의 속임수일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소니와의 계약이 끝을 향해 가며 멀티버스 세계관을 통해 소니의 스파이더맨 세계관으로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이 넘어가지 않겠느냐는 예상도 많은데요. 마블이 그런 친절을 베풀 이유는 없을 것 같아요.

 

 

4. 토니와의 연결고리

 MCU 세계관에 들어온 순간부터 피터는 끊임없이 토니의 도움을 받아왔는데요. 이제까지 스파이더맨으로써 겪은 성장은 모두 토니의 도움없이는 불가능한 것이었고, 피터 역시 토니의 인정을 갈구해왔습니다. 토니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던 따뜻한 포옹을 마지막으로 토니를 떠나보낸 피터는 2차 트레일러에서 매우 힘들어하며, 나아갈 길을 잃어버린 듯한 모습을 보여주죠. 

 하지만 토니와의 연결고리는 아직 완전히 끝나진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해피가 파프롬홈에서 피터의 조력자 등장할 것으로 보이고, 토니가 피터를 위해 준비해둔 것들이 존재하고, 그것들이 해피나 닉 퓨리를 통해 피터에게 전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홈커밍'에서 토니에 의해 '진정한 히어로의 역할'을 배운 피터가 '파 프롬 홈'에서 혼자의 힘으로 '진정한 히어로로써의 성장'을 보여주며 토니로부터 졸업하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2번째 트레일러가 공개되고 '피터가 2대 아이언맨이 되느냐'에 대해 여러 의견이 쏟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개인적인 예상으론 피터가 아이언맨이 되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이미 스파이더맨으로 대중들에게 인식되어 있고, 사랑받고 있는 배우를 굳이 아이언맨으로 바꾸진 않을 것 같거든요. 피터는 2대 아이언맨의 조력자 포지션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만약 이번 파 프롬 홈에서 피터가 토니로부터 완벽히 졸업하고, 독립된 히어로로 성장하게 된다면 다음 스파이더맨 솔로 영화에선 멘토로 활약하는 피터의 모습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피터의 멘티가 토니의 딸, 모건이 된다면 좋을 것 같네요:-)

 

 피터가 뉴욕을 날아다니는 장면 뒷쪽으로 공사 중인 스타크 타워가 보이는 데요. 스타크 인더스트리는 인피니티워 이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역시 파 프롬 홈에서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5. 닉 퓨리와 마리아 힐의 등장

 지난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엔드게임에서 활약이 전혀 없었던 두사람이 스파이더맨에서 등장하는데요. 트레일러에서 잠깐 공개된 모습으로 미뤄보았을 때 꽤나 비중있는 역할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피터에게 히어로로써의 과제를 주고, 책임감을 일깨워 주는 역할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아직 밝혀진 것이 크게 많지 않아 예상이 쉽진 않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이 두사람의 활약을 볼 수 있게 될 것 같네요.


스파이더맨(Spiderman)의 판권 문제와 리부트(reboot)

 

스파이더맨(Spiderman)의 판권 문제와 리부트(reboot)

2012년 개봉한 어벤져스를 기점으로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MCU가 하나의 세계관으로 묶이게 되면서 팬들이 신경쓰게 된 문제가 하나있죠. 바로 '판권'문제인데요. 판권 문제가 직접적으로 M

culubi.tistory.com

영화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진정한 엔딩

 

영화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진정한 엔딩

​스파이더맨 : 파프롬홈 (Spider-Man : Far From Home)|2019.7.2 개봉|129분|감독 존 왓츠(Jon Watts)|주연 톰 홀랜드(Tom Holland) 스파이더맨 파프롬홈의 막차를 타고 관람하고 왔습니다:-) 매편마다 늘어

culub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