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게임에 대한 기대감은 지난 포스팅들로 충분히 표현했었죠:-)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기다리고 있으실 텐데요. 10년 넘게 이끌어 온 마블 시리즈의 마지막 결말이란 의미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 키우고 있죠. 마블에서 2008년의 아이언맨 1을 시작으로 한 페이즈 1에서부터 페이즈 3의 마지막 엔드게임을 하나로 묶어 '인피니티 사가(Infinity Saga)'로 명명한다는 것도 최근에 발표했는데요. 이번에는 인피니티 사가 이후엔 어떤 마블 시리즈가 나올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Spider-Man : Far From Home) 2019년 7월 개봉예정
페이즈 4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는 스파이더맨입니다. 마블의 품으로 돌아와 성공적인 데뷔를 끝낸 스파이더맨이 2번째 영화로 돌아옵니다. 스파이더맨은 일찍이 2번째 솔로 영화가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인피니티 워에서 죽었지만 다시 살아 돌아올 것이라 확신하는 캐릭터이었죠. 엔드게임의 마지막과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첫 장면이 이어진다는 이야기가 있기도 한 걸로 보아선 엔드게임 직후의 이야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엔드게임의 쿠키 영상 중 하나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내용을 암시하는 영상이겠죠:-)
(+) 기존에 알려진 것과 다르게 엔드게임 공개 이후 케빈 파이기가 페이즈4의 마지막은 어벤져스 : 엔드게임이 아닌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죠. 케빈 파이기의 발표에 따라 새로운 마블 페이즈의 시작은 블랙위도우가 될 것 같네요:-)
영화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진정한 엔딩
2. 블랙위도우(Black Widow) 2020년 5월 개봉 예정
드디어 만들어지는 블랙위도우의 첫 솔로 영화가 2020년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어벤져스 멤버들 중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이제껏 솔로 영화가 없었던 블랙위도우의 솔로 영화가 늦은 감이 있지만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블랙위도우가 쉴드 요원이었던 때의 이야기를 담은 프리퀄 성격의 영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벤져스 등에서 조금씩 감질나게 보여주었던 블랙위도우의 과거 이야기를 자세하게 풀어줄 것 같네요.
영화 블랙위도우(Black Widow) :: 세대교체는 이렇게
3. 이터널스(The Eternals) 2020년 11월 개봉 예정
마블의 새로운 팀업 영화가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바로 이터널스 인데요. 타이탄 행성의 종족으로 구성된 히어로들이라고 해요. 타이탄 행성은 인피니티 워에서 배경으로 등장하기도 했고, 타노스의 고향이기도 한 곳이죠. 캐릭터 중 타노스의 동생 역할도 있다고 해요. 현재 캐스팅 진행 중인데 안젤리나 졸리가 물망에 오른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한 영화입니다. 시리즈를 더해가며 그 배경을 지구에서 우주로 넓혀온 MCU의 세계관에서 앞으로 꽤나 중요한 역할을 할 영화라고 하네요.
4. 닥터 스트레인지 2(Doctor STRANGE 2)
개봉 일자가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2020년이나 2021년 개봉으로 예상되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두 번째 시리즈입니다. 인피니티 워의 사망자 중 스파이더맨과 함께 더불어 꼭 살아 돌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히어로 중 하나이었죠. 올해 봄부터 촬영에 들어간다고 하는데 스토리에 대해선 크게 알려진 것이 없지만 소서러수프림이 되어서 지구를 지키는 스트레인지를 그려나가지 않을까 싶네요.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Doctor Strange in the Multiverse of Madness) :: 마블은 뭘 하고 싶은건가
5. 블랙 팬서 2(BLACK PANTHER2)
블랙팬서 2 역시 제작은 확정되었지만 개봉은 확정되지 않았어요. 닥터 스트레인지와 함께 2021년이 가장 유력한 듯싶네요. 주요 배역의 배우들과 감독이 전작과 동일하다 하니 전작과 같이 멋있는 영화가 탄생하지 않을까 싶어요.
6. 샹치(Shang-Chi)
페이즈 4에서 새롭게 데뷔할 것으로 예상되는 히어로, 샹치입니다. 제작은 확정되었지만 다른 사항은 정해진 게 없는 듯싶네요. 블랙 팬서 1의 성공으로 자신감을 가진 마블이 다양성 확장을 위해 첫 아시안 히어로 뮤비를 만들기로 결정했다고 해요. 첫 아시안계 히어로이니 만큼 지금까지의 영화와는 또 다른 느낌의 영화가 완성되지 않을까 싶네요. 개봉은 2021년으로 예상됩니다.
7.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 (Guardians of the Galaxy VOL.3)
제임스 건 감독 퇴출 소동으로 공개가 늦어진 가오갤의 3번째 시리즈도 2021년 이후에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독 제임스 건이 과거 SNS에 남긴 아동성애자 성향의 글이 최근에 발각되며 디즈니에 의해 경질되었다가 배우들의 반발로 다시 감독직으로 돌아왔는데요. 가오갤 3도 우여곡절 끝에 2021년에 다시 제작에 들어간다고 하니 개봉은 2022년쯤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8. 예상 라인업
위의 제작 확정된 7편의 영화 외에 페이즈 4에서 공개될 영화를 예상해보자면 우선 최근 폭스사 인수로 디즈니의 품으로 들어온 엑스맨(X-MEN)이나 판타스틱 포(FANTASTIC FOUR)가 있을 것 같네요. 겨우 손에 쥐게 된 판권이니 만큼 마블 스튜디오에서도 제작을 욕심을 낼 것 같은데 빨리는 나오지 못할 것 같고, 페이즈 4의 마지막쯤에 등장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개인적인 예상이자 기대론 캡틴 마블의 두 번째 영화도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캡틴 마블로 각성한 스토리만 겨우 보여준 만큼 보여줄 수 있는 스토리도 많을 것 같고, 첫 번째 영화가 90년대를 배경으로 한 만큼 보여줄 수 있는 물리적 시간도 긴 만큼 두 번째 영화가 빨리 나와줬으면 좋겠어요.
9. 디즈니 플러스(Disney+)의 드라마
마블 시리즈가 2019년 스파이더맨을 끝으로 2020년 블랙위도우까지 약 1년간의 텀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그 사이의 아쉬움을 메꿔줄 드라마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9년 내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인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기존 마블의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제작이 확정된 드라마는 3편, 2019년 공개가 확정된 드라마는 2편입니다. 첫 번째는 로키(Loki)인데요. 토르의 동생이자 어벤져스 1의 빌런으로도 등장한 로키는 서브 캐릭터로는 드물게 큰 사랑을 받은 캐릭터이죠. 관객의 사랑으로 죽음에서 부활까지 한 캐릭터인데 로키를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가 2019년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라그나로크만큼은 아니지만 가벼운 분위기라고 하니 꽤나 유쾌한 드라마가 될 듯하네요.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로키(LOKI) :: MCU 멀티버스 설명서
두 번째는 비전 앤 스칼렛 위치(Vision And Scarlet Witch)인데요. 시빌워에서 갑자기 너무 애틋한 사이가 되어 있어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나 궁금했는데, 이러한 궁금증을 풀어줄 드라마가 로키와 함께 2019년에 공개된다고 하네요. 두 사람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드라마가 될 것이라 합니다.
마지막 드라마는 팔콘 앤 윈터솔져(Falcon And Winter Soldier) 입니다. 캡틴 아메리카의 친구들의 이야기가 드라마로 만들어지네요. 팔콘 앤 윈터솔져는 공개 시점이 밝혀지지 않았는데 늦어도 2020년 안에는 공개하지 않을까 싶어요.
4월의 디즈니 플러스에 관한 새로운 발표에 의하면 기존에 알려진 순서와 달리 팔콘 앤 윈터솔져가 2019년에 먼저 공개가 된다고 해요. 정식 로고까지 발표되었네요. 로키와 비전 앤 스칼렛 위치는 2020년 공개라고 합니다:-)
드라마들은 MCU의 세계관은 공유하지만 스토리에 큰 영향을 주진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도 마블 스튜디오에서 직접 제작하고 주연 배우들 역시 그대로 캐스팅되었으니 기존의 넷플릭스 등의 마블 드라마와는 달리 마블 영화와의 연결성이 높지 않을까 싶어요. 여러 의미에서 기대감을 가지고 기다려봐도 좋을 것 같네요:-)
마블(MARVEL) 페이즈 4(PHASE 4) 확정 라인업 공개
2020년 디즈니(Disney)와 픽사(Pixar), 마블(MARVEL) 개봉 예정 영화 라인업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