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플레이스(The Good Place)|시즌 1-2016년/시즌 2-2017년/시즌 3-2018년|방영 NBC&넷플릭스(NETFLIX)|감독 마이클 슈어(Michael Schur)|주연 크리스틴 벨(Kristen Bell)
주인공 엘리너는 공짜인 새우는 하나라도 더 먹어야 하고, 환경 보호를 외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욕을 한번 해야 직성이 풀리는 자칭 '평범한 사람'인데요. 그런 엘리너가 죽음을 맞이한 후, 굿플레이스에 도착하며 드라마는 시작합니다.
이 굿플레이스 마을의 설계자인 마이클의 도움으로 굿플레이스에서의 생활을 시작하는 엘리너이지만 마이클의 설명이 무언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는데요. 동명이인인 또 다른 엘리너 대신 자신이 굿플레이스에 오게 된 것이죠.
자신의 소울메이트인 치디의 도움으로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굿플레이스에서 생활하는 것이 시즌1의 주 스토리입니다. 엘리너의 소울메이트인 치디는 윤리학 교수로 엘리너에게 윤리 수업을 해주며 엘리너가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주죠. 치디의 수업장면은 짧게씩만 나오지만 보면서 같이 많은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시즌 1 마지막의 반전 스토리에 이어 시즌 2의 스토리가 진행되는데요. 개인적으론 시즌 1이 훨씬 재밌었어요:-) 현재 시즌 4가 9월 중에 방영 예정이고, 넷플릭스에선 시즌 3까지 스트리밍 중인데 평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닌 것 같네요. 저도 시즌 3를 보고 있는데 진도가 매우 느려지네요:-(
사후 세계, 인간의 윤리 기준에 대한 주제로 자칫 무거워지기 쉬운 주제인데 가볍게 잘 풀어낸 재밌는 드라마이었네요. 등장 인물들이 "으이구!" 싶은 행동을 많이 하지만 도저히 미워하기 힘든 캐릭터들이고, 스토리 진행 방식 역시 색달랐어요:-) 시즌 2에서 적당히 마무리 했다면 정말 좋아하는 미드로 저에게 남았을 것 같아요.
미드 굿플레이스(The Good Place) 시즌 4(Season 4) 1화 리뷰
미드 굿플레이스 시즌4 (The Good Place Season 4) :: 유한하기에 더 의미있는 삶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