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소식·정보

겨울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by 쿠루비:-) 2021. 11. 25.
728x90

섬네일

 예~전에 여름에 듣고 싶은 J-POP 포스팅을 했었는데, 요즘 다시 예전에 듣던 일본 노래들을 다시 듣고 있어서 이번엔 겨울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J-POP 추천 포스팅입니다:-) 이번에도 다 옛날 노래네요ㅋㅋㅋㅋㅋ


BoA - コノヨノシルシ

 첫번째는 보아의 コノヨノシルシ(이 세상의 증표)입니다. 보아의 '메리크리(メリクリ)'가 거의 겨울 연금 수준으로 일본에선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곡이고 해서 'コノヨノシルシ'를 꼽아 봤습니다ㅋㅋㅋ 계절감이 느껴지는 곡은 아니지만 노래 자체가 가지고 있는 따뜻한 느낌이 겨울 날씨와 잘 어울려서 겨울에 많이 듣는 곡이에요:-)


Every Little Thing - またあした

 저에게 있어 '겨울'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곡인 ELT의 またあした(내일 만나) 입니다. ELT는 드라마나 애니메이션 OST를 워낙 많이 부른 팀이라 국내에서도 아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잘 알려진 OST 곡들의 활발한 분위기와 상충되는 이런 차분한 분위기의 곡들도 꽤 많은 팀입니다. 2번째 겨울을 함께 맞이하게 된 연인에 대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뭔가 니트를 입고 듣고 싶어지는 곡이에요ㅋㅋㅋ


JUJU - この夜を止めてよ

 제가 일본에 있었던 겨울에 많이 들었던 곡인 JUJU의 この夜を止めてよ(이 밤을 멈춰줘)입니다. JUJU는 일본에서 꽤나 실력파로 인정받는 아티스트인데, 비음이 강한 편이라 우리나라에선 호불호가 조금 갈릴 것 같아요. 이별을 앞둔 연인과의 마지막 밤을 이야기하는 곡으로 살짝은 어두운 분위기의 곡입니다.

 

Kinki Kids - 愛のかたまり

 이 곡도 계절감이 크게 느껴지는 곡은 아닌데 그냥 제가 겨울에 자주 듣는 곡인 Kinki Kids의 愛のかたまり입니다ㅋㅋㅋ 제목을 굳이 번역하자면 '사랑의 뭉치, 사랑의 덩어리' 정도가 되는데 느낌이 잘 안사네요ㅋㅋㅋ 킨키키즈는 다른 쟈니스 그룹과는 달리 듣는 맛이 있는 그룹이었는데 요즘은 활동이 뜸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론 킨키키즈의 F앨범을 가장 좋아하는데, 좋아하는 F앨범 수록곡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 


SMAP - 夜空ノムコウ

 SMAP의 싱글 곡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인 夜空ノムコウ(밤하늘 저편)입니다. 스맙의 대표곡 중 하나로, 차분하게 들을 수 있는 곡이라 겨울에 자주 듣게 되는 것 같아요:-) 1998년에 발표한 곡이지만 촌스러운 느낌도 없고, 리즈 시절의 기무라 타쿠야를 볼 수 있어서 영상으로 자주 보게 되는 곡입니다ㅋㅋㅋㅋ

 

タンポポ - 王子様と雪の夜

 제가 일본 대중 문화와 관련해 가장 먼저 접한게 모닝구무스메 인데요. 그 때까지 우리나라에선 보기 힘든 귀여운 의상들 때문에 무대 영상들을 정말 많이 찾아보곤 했었던 기억이 있어요. 제 취향에 가장 잘 맞는 컨셉을 보여 주던 것이 모닝구무스메의 유닛 중 하나인 탄포포(タンポポ)였는데, 그 중에서도 王子様と雪の夜(왕자님과 눈내리는 밤) 컨셉을 정말 좋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ㅋㅋㅋ 나이 먹고 듣다보니 가사가 정말 유치하기 짝이 없긴 한데 저는 추억으로 이겨내면서 듣곤 하는 곡입니다.


安室奈美恵 - Love Story

 일본에서 한 시대를 풍미한 '시대의 아이콘', 아무로 나미에(安室奈美恵)의 Love Story입니다:-) 아무로 나미에는 퍼포먼스, 가창력 모두 갖춘 일본의 디바로 불리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별로 좋아하는 목소리는 아니거든요...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노래를 아무로가 잘 살려서 자주 듣는 곡입니다.


斉藤和義 - 歌いたいのバラッド

 이 곡도 딱히 겨울 느낌의 곡은 아니지만 제가 겨울에 자주 듣는 곡...ㅋㅋㅋㅋ 사이토 카즈요시(斉藤和義)의 歌いたいのバラッド(부르고 싶은 발라드)입니다. 서툰 고백을 담은 곡인데 사랑스러운 가사에 거친 사이토 카즈요시의 보이스가 묘한 매력을 만들어내는 곡이에요:-)


西野カナ - 君って

 일본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가수가 아닌가 싶은, 니시노 카나(西野カナ)의 君って(너는) 입니다:-) 피아노로 시작하는 전주부터 뭔가 따스한 느낌이 많이 드는 곡이에요. '니시노 카나'스러운 힘을 낼 수 있게 하는 긍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봄에 듣고 싶은 J-POP 6곡 / 일본 노래 추천

 

봄에 듣고 싶은 J-POP 6곡 / 일본 노래 추천 - KOMOREBI

요즘 날씨가 무척 따뜻한데요. 이상 기후 때문이라지만, 봄이 다가오고 있다는 설렘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써보는 봄에 어울리는 제이팝, 일본 노래들 추천 포스팅입니다:-)

culubi.com

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여름, 겨울에 이어 봄에 듣고 싶은 제이팝 추천 포스팅입니다. 2월 초에 무슨 봄타령인가 싶은데 내일이면 입춘이니까요ㅋㅋㅋㅋ 정리하다 보니 여름에 듣고 싶은 곡이랑 분위기가 비슷한 거 같

culubi.tistory.com

여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 ①

 

여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 ①

 최근 날씨가 벌써 여름이 온 것 같이 더워지고 있죠:-/ 이런 계절이 되면 저는 제이팝을 많이 듣는데요. 초여름부터 즐기기 좋은 청량감 있는 곡이 일본 노래 중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culubi.tistory.com

여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 ②

 

여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 ②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여름에 듣고 싶은, 어울리는 J-POP추천 입니다:-) 여름에 듣고 싶은 일본 노래 / J-POP 추천 - ① ZONE - H・A・N・A・B・I〜君がいた夏〜  밴드 그룹인 ZONE의 H・A・N・A・B・I〜君

culubi.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