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에 이어 티빙에서 볼 수 있는 일드 중 추천작 추려봤어요:-) 왓챠 추천 일드랑 겹치는 일드도 많지만, 그냥 중복해서 올립니다. 순서는 추천순입니다.
1. 노다메 칸타빌레(のだめカンタービレ)
#일드 대표작 #음대생 스토리 #우에노 쥬리_주연
첫 번째는 워낙 유명한 일드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싶은 작품, '노다메칸타빌레'입니다. 노다메 칸타빌레는 자유롭고 재밌게 피아노를 치고 싶을 뿐인 노다메와 재능, 돈, 미모까지 모두 갖췄지만 자신의 한계에 괴로워하던 치아키가 만나 서로의 성장을 도와주는 스토리의 드라마입니다. 만화를 보는 것 같은 연출과 연기를 오버스럽지 않게, 오글거리지 않게, 귀엽고 유쾌하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스토리, 연출, 연기,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클래식 음악까지 뭐 하나 빠지지 않는 정말 잘 만들어진 드라마로, 누가 봐도 재밌을 작품이 아닌가 싶어요:-)
2. 라이어 게임(ライアーゲーム)
#특이한 설정 드라마 #게임 드라마 #토다 에리카_주연
두 번째는 국내에서도 리메이크된데다 여러모로 유명한 일드, '라이어 게임'입니다. 라이어 게임은 바보처럼 착한 나오가 얼떨결에 '라이어 게임'에 참여하게 되고, 이런 나오를 도와주기 위해 심리에 해박한 사기꾼 아키야마가 함께 하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게임 규칙과 아키야마의 풀이법이 잘 설계되어 있고, 소품과 세트도 잘 만들어져서 몰입감 있게,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국내에도 이런 게임을 하는 예능 프로그램들이 몇몇 있었는데, 이런 프로그램들을 재밌게 보신 분들이라면 라이어 게임도 재밌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한자와나오키(半沢直樹)
#고시청률 일드 #금융경제 드라마 #사카이 마사토_주연
일본에서 2010년대 가장 성공한 드라마로 꼽히는 '한자와 나오키'는 자신의 직장인 도쿄중앙은행의 비리를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금융맨, 한자와 나오키를 주인공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내용과 배경, 분위기는 무거운데 곳곳에 개그 요소도 적절히 배치해서 피식 웃으면서 볼 수 있는 드라마예요. 금융계를 배경으로 했지만, 너무 어려운 경제 이야기는 거의 없고 기업의 비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누구나 재밌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 2편 모두 잘 만들어진 명작이고, 두 시즌 모두 티빙에 업데이트되어 있어요:-)
4. 히어로(HERO/ヒーロー)
#고시청률 일드 #법정 드라마 #기무라 타쿠야_주연
네 번째는 일본의 '슈퍼 스타' 기무라 타쿠야의 대표작 중 하나인 히어로입니다. 2014년에 만들어진 히어로 2를 보고 블로그에 혹평을 남겼었는데 추천작에 올리려니 좀 민망한데요ㅋㅋㅋ 2001년에 만들어진 히어로는 개인적으로 기무라 타쿠야 주연작 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라ㅋㅋㅋ 히어로는 서류 속의 이야기, 눈앞의 증거가 아닌 '진실'을 찾기 위해 발로 뛰는 '특이한 검사' 쿠리우 코헤이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1번의 후속 시즌, 1편의 스페셜 드라마, 2편의 영화가 만들어졌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끈 작품입니다. 아무래도 만들어진 지 오래된 드라마다 보니 스토리나 감성이 촌스러운데 등장하는 소품, 배경, 낡은 화질에서 오랜 세월이 느껴져서 그 감성이 오히려 잘 어울리는 느낌의 드라마입니다.
일드 히어로 :: 13년만에 돌아온 13년 전 감성의 드라마
5. 리갈하이(リーガルハイ)
#법정 드라마 #하지만 코믹 #사카이 마사토_주연
바로 위에서 소개한 '히어로'와 정반대의 법조인이 등장하는 드라마, '리갈하이'입니다ㅋㅋㅋ 돈이 최고인 속물 변호사 코미카도 켄스케가 돈을 벌기 위한 변호를 하는 모습을 그린 드라마로, 평소 진중한 이미지의 사카이 마사토가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준 작품이기도 합니다. '기승전감동'이라는 일드 공식을 벗어나 오로지 "돈, 돈, 돈!!!"을 외치는 주인공을 볼 수 있는 특이한 드라마예요. 기본 코믹한 분위기의 드라마이지만 여러 가지로 생각하게 하는 에피소드도 등장해서 마냥 가볍지만은 않아서 누구나 재밌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6. 중쇄를 찍자!(出重版来!)
#만화잡지 편집부 #긍정적인 주인공 #노기 아키코_극본
다음은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맑은 드라마, '중쇄를 찍자!'입니다. 일드 '중쇄를 찍자!'는 꿈이었던 만화 잡지 '바이브스'의 편집자가 된 주인공 쿠로사와 코코로가 순수한 열정을 발산하는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대책 없이 밝고, 포기를 모르는 것처럼 구는 주인공의 모습이 비현실적이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힘을 얻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만화 잡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은, 흔하지 않은 배경의 드라마라 많은 분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7. 롱베케이션(ロングバケーション)
#90년대 드라마 #연상연하 #기무라 타쿠야_주연
다음은 기무라 타쿠야의 출세작, 방영 당시 일본에서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다는 '롱베케이션'입니다. 일드 롱베케이션은 결혼식 당일에 신랑이 도망간 불운의 신부, 미나미와 도망간 신랑의 룸메이트 세나가 기이한 동거를 시작하며, 애정을 싹 틔우는 스토리를 그린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특별할 것 없는 로맨스 드라마라고도 볼 수 있지만, 90년대라고 생각하기 어려운 배경, 연출이 꽤나 볼만하고, 여름 배경이라 여름에 보면 묘하게 기분 좋아지는 드라마입니다.
일드 롱베케이션(ロングバケーション) :: 모두의 좋았던 그때 그 시절
8. 오늘은 회사 쉬겠습니다(きょうは会社休みます。)
#오피스 로맨스 #연상연하 #아야세 하루카_주연
'오늘은 회사 쉬겠습니다'는 남자 경험 0번, 성실함만이 무기인 평범한 회사원 아오이시 하나에가 30번째 생일에 9살 연하인 회사 아르바이트생 타노쿠라 유우토와 하룻밤을 보낸 후,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연애 경험 없음+성실함으로 인해 벌어지는 아오이시의 망상과 실수에 함께 부끄러움을 느끼며 볼 수 있는 드라마예요ㅋㅋㅋ 9살 연상연하 커플이라는 비현실적인 설정 속에서 현실적인 문제들이 펼쳐져서 비웃기도 하고, 공감도 하면서 보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일드 오늘은 회사 쉬겠습니다(きょうは会社休みます。) :: 공감성 수치를 느끼고 싶다면
9. 열쇠가 잠긴 방(鍵のかかった部屋)
#추리 드라마 #열쇠 오타쿠 #밀실 살인
장르는 흔한 추리물이지만, 밀실 사건만을 다룬 특이한 드라마, '열쇠가 잠긴 방'입니다. 열쇠가 잠긴 방은 변호사 아오토 준코와 아오토의 상사, 세리자와 고가 의뢰인의 요청으로 밀실 살인 사건을 조사하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그러다 보안업체에서 일하는 열쇠 오타쿠, 에노모토 케이를 만나게 되고, 에노모토 케이의 추리력에 의지하며 차례차례 밀실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스토리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특이한 소재를 다룬 데다 트릭과 해결 방식도 독특해서 상당히 재밌게 본 드라마예요.
10. 미녀 혹은 야수(美女か野獣)
#보도국 스토리 #언론 드라마 #마츠시마 나나코_주연
'미녀 혹은 야수'는 저시청률을 해결하기 위해 헤드헌팅되어 온 타카미야 마코토와 예능국의 사고뭉치로 '반성하라'는 의미에서 보내져 온 나가세 히로미가 보도 프로그램, '이브닝 뉴스'를 맡게 되면서 시작합니다. 시청률과 윤리 사이에서 계속해서 갈등하며, 성장해나가는 보도국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 드라마로 유치할 수도 있지만 그 시대의 감성이 느껴지는 드라마라 재밌게 본 드라마입니다.
일드 미녀 혹은 야수(美女か野獣) :: 최첨단 아날로그의 매력
왓챠(WATCHA)에서 볼 수 있는 일드 추천작 10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