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홀로소송이야기

이송 후 사건번호 조회하기

by 쿠루비:-) 2019. 5. 2.
728x90

 채권자 주거지의 관할 법원에서 진행되는 소액심판 사건과 다르게 채권추심 단계에서는 채무자 주거지의 관할 법원에서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법원 지정을 잘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죠:-) 그럴때 법원에서는 사건을 이송시켜주는데요. 이때 이송된 사건은 새로운 사건 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요. 이 새로운 사건 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1. 우선 기존의 사건번호로 '나의 사건 검색'을 합니다. 나의 사건 검색 하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나의 사건 검색하기 방법 &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나의 사건 검색하기

 

나의 사건 검색하기 방법 &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나의 사건 검색하기

혼자 소액 심판이나 채권 추심을 진행하다보면 현재 내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궁금해지죠. 그럴 때 사건의 진행 방법을 알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엔 그 방법들을 포스팅해

culubi.tistory.com

 

2. 사건진행 탭에서 이송결정이 난 것을 확인합니다. 같은 날 이송결정정본도 발송되는데요. 이송결정정본에는 어느 법원으로 이송되는지가 적혀있습니다.

 

3. 나의 사건검색>사건일반내용 탭에서 스크롤하면 관련사건내용 부분이 나옵니다. 사건번호가 부여되면 이 부분에 아래 사진과 같이 이송 후 사건번호가 나타납니다. 저의 경우 이송결정으로부터 새로운 사건번호 부여까지 2주정도의 시간이 소요됐어요. 사건번호가 나왔다는 연락이 따로 오진 않으니 자주 들어가서 확인해야 합니다.

 

4. 만약 전자소송으로 사건을 진행한다면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사건을 등록해줍니다. 전자소송 사이트의 사건 등록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나홀로 전자소송 사건등록하기

 

나홀로 전자소송 사건등록하기

처음엔 전자소송으로 진행하지 않았는데 전자소송으로 바꾸고 싶거나 관할 법원 선택을 잘못한 경우 전자소송 사이트에 사건을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저는 재산명시 사건의 관할 법원 선택을

culubi.tistory.com


▶ 나홀로 소송 이야기 목차

■ '나홀로소송이야기' 카테고리에 대해

■ 나홀로 소액심판 & 채권추심 전체적인 순서 알아보기

 

1. 나홀로 소액 심판 진행하기

(1)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소액심판 소장 작성하기

  (1)-1 소액심판 소장에서 '청구취지' 입력하기 / 소액심판 청구취지 예시 / 법정 지연 이자

 

(2)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사실조회신청하기

(3)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당사자표시정정 신청하기 (+사실조회회신 열람하기)

 

2. 나홀로 소액 심판 승소 후 다음 단계 준비하기

 

3. 나홀로 재산 명시 신청하기

(1)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재산 명시 신청하기

 

4. 나홀로 재산조회 신청하기

(1)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재산조회 신청하기

(2)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재산조회 회보서 열람하기

 

5. 나홀로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신청하기

(1) 나홀로 추심금 지급 신청 준비하기

(2) 나홀로 추심금 지급 신청하기 & 추심 후 할일

 

6.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채무불이행자 명부 등재 신청하기

(1) 전자소송에서 채무불이행자 명부등재 신청 취하하기

 

《참고》

1. 채권 추심에서 필요한 지연 이자 계산하기

2. 전자소송에서 공인인증서 등록 & 갱신하기

3. 나의 사건 검색하기 방법 &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나의 사건 검색하기

4. 동사무소에서 채무자(피고) 주민등록등본/초본 떼기

5. 나홀로 전자소송 사건등록하기

6. 이송 후 사건번호 조회하기

7.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재산명시 & 재산조회 신청 취하하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