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홀로소송이야기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재산조회 회보서 열람하기

by 쿠루비:-) 2019. 1. 18.
728x90

 재산조회 신청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조회명령이 떨어지고, 신청한 기관에서 회보서가 옵니다. 이런 모든 과정은 '나의 사건 검색'을 통해 알 수 있어요.

 

나의 사건 검색하기 방법 &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나의 사건 검색하기

 

나의 사건 검색하기 방법 &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나의 사건 검색하기

혼자 소액 심판이나 채권 추심을 진행하다보면 현재 내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궁금해지죠. 그럴 때 사건의 진행 방법을 알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엔 그 방법들을 포스팅해

culubi.tistory.com


1. '나의 사건 검색'의 진행 내용, 결과 부분에 '회답'이 뜨면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2. 홈에서 나의 전자소송>나의 사건관리로 들어가 해당 사건의 메뉴에서 '이동'을 클릭한 후, '사건기록열람'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전자소송기록뷰어'가 새창으로 떠요. 그러면 기록목록 중 회보서를 클릭하면 됩니다.

 

4. 만약 해당 기관에 채무자의 자산이 있는 경우 해당 내역과 자산 금액이 표시됩니다.

 

5. 기본 생활금인 150만원을 넘는 금액이 확인된 경우,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 나홀로 소송 이야기 목차

■ '나홀로소송이야기' 카테고리에 대해

■ 나홀로 소액심판 & 채권추심 전체적인 순서 알아보기

 

1. 나홀로 소액 심판 진행하기

(1)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소액심판 소장 작성하기

  (1)-1 소액심판 소장에서 '청구취지' 입력하기 / 소액심판 청구취지 예시 / 법정 지연 이자

 

(2)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사실조회신청하기

(3)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당사자표시정정 신청하기 (+사실조회회신 열람하기)

 

2. 나홀로 소액 심판 승소 후 다음 단계 준비하기

 

3. 나홀로 재산 명시 신청하기

(1)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재산 명시 신청하기

 

4. 나홀로 재산조회 신청하기

(1)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재산조회 신청하기

(2)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재산조회 회보서 열람하기

 

5. 나홀로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신청하기

(1) 나홀로 추심금 지급 신청 준비하기

(2) 나홀로 추심금 지급 신청하기 & 추심 후 할일

 

6.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채무불이행자 명부 등재 신청하기

(1) 전자소송에서 채무불이행자 명부등재 신청 취하하기

 

《참고》

1. 채권 추심에서 필요한 지연 이자 계산하기

2. 전자소송에서 공인인증서 등록 & 갱신하기

3. 나의 사건 검색하기 방법 & 전자소송 사이트에서 나의 사건 검색하기

4. 동사무소에서 채무자(피고) 주민등록등본/초본 떼기

5. 나홀로 전자소송 사건등록하기

6. 이송 후 사건번호 조회하기

7. 나홀로 전자소송으로 재산명시 & 재산조회 신청 취하하기

 

 

728x90

댓글